2018년 2월 26일 월요일

랜덤맵 생성 타일 그리기

 저번에 만들어본 랜덤맵으로 타일을 그려 보았다. 저번의 데이터를 불러와서 랜더링만 해주면 되는 문제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했었는데 살짝 기본기에서 에러가 난거같다.



 내 타일맵은 arr[60][60] 라서 타일이 3600개가 깔린다... 처음에는 60 * 60도 적은 숫자인거 같아서 100 * 100을 해보았더니 프레임이 20이 나오는 기적을 볼 수 있었다. 렌더하는 함수에서 최적화가 안되어있는 문제도 있는거같다.
 타일 그리는 방식은 별거 없었다. 테두리 4방향을 구해서 전부 다 다르게 그리고, 모서리도 전부 다르게 숫자를 넣어서 만약 1이면 모서리, 2이면 테두리 이런식으로 예외처리를 해주게 되었다. 하드코딩이라서 다음에 코드보기 힘들다는 단점과, 이렇게 하나하나씩 처리를 해주다보면 랜덤맵 생성이다보니 내가 알 수 없는 버그가 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. 다음에 수정할 때 알고리즘을 하나 생각해서 짜는게 좋을 듯 싶다.

다음에는 블로그에 direct x9 프레임워크도 올려봐야겠다. 내 프레임워크는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아서 피드백을 받고싶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